최신 버전의 Internet Explorer는 파일 다운로드 크기에 제약이 없습니다.

요즈음은 인터넷을 통하여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일상적입니다. 광대역 인터넷 연결도 많이 늘어났고 데이터 패킷에 대한 관념이 많이 바뀌어서 GB 단위의 다운로드 트래픽은 크게 어려운 개념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Internet Explorer로 크기가 큰 파일을 다운로드받을 수 없다고 불평하시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기술 문서로 정리해 놓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298618


이 문서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6.0 및 그 이하 버전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단일 파일의 크기가 2GB 이내로 한정됩니다.

  • Internet Explorer 7.0의 경우에는 4GB 이내로 한정됩니다.

  • Internet Explorer 8.0 이후부터는 제한이 없습니다.

크기가 큰 파일도 문제 없이 원활하게 다운로드하기 원하신다면 Internet Explorer도 시간나실 때 최신 버전으로 잊지 말고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XP를 사용하신다면, 당연히 Windows 7으로 가시는것이 좋지만 나름의 이유가 있으시다면 적어도 8.0으로는 업그레이드하시는게 유리합니다. Vista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9.0으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곧 나올 Windows 8은 당연히 신경쓸 것이 없습니다. 🙂


ps. 개발자로서는 이러한 제한 사항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안할 수 있는 것이, Internet Explorer 업그레이드가 아닌 경우에는 결국 다른 ActiveX 컨트롤을 이용한 대체 다운로드 방안 제공이나 다른 오픈 소스 브라우저로 접속을 제안하는 것 밖에는 없는게 다소 안타까운 점입니다.


ps 2. 크키가 큰 파일이라고 해서 어둠의 경로로만 돌아다니는 파일들만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https://solutionexchange.vmware.com/store/category_groups/19 이런 곳도 있으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