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에서 Hyper-V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Windows 8에서 Hyper-V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사항들을 점검하여 해당되는 내용들을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VM Role 개발 과정에서나 혹은 Azure Virutal Machine을 위한 이미지 등록 과정에서 Hyper-V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을 경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아래 명령어들을 실행하기 전에 사용하는 CPU가 실제로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가상화 기술 없이 가상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 버전의 하이퍼바이저 소프트웨어들을 사용해야 하지만 이것은 보통 사용하는데 문제가 많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1. bcdedit 명령줄 도구를 이용하여 부팅 매개 변수를 변경


Hyper-V 플랫폼을 설치한 이후에도 Hyper-V를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사례 중 한 경우로, 부팅 매개 변수에서 하이퍼바이저를 실행시키지 않도록 설정된 경우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하고, 명령줄 프롬프트를 권한 상승시켜서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bcdedit /set hypervisorlaunchtype auto


2. CPU 데이터 실행 방지 기능의 비활성화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는 않을 수 있지만 Hyper-V와 CPU 데이터 실행 방지 기능 사이에 일종의 연관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Hyper-V를 사용하기 위하여 CPU 데이터 실행 방지 기능을 비활성화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BIOS에서 설정을 변경한 후 CPU의 전원을 끊고 다시 공급하는 방식으로 초기화해야 합니다. 즉, 전원을 완전히 내린 후 다시 시작해야 바뀐 설정이 반영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