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게 선택하는 Windows Azure OS 버전

최근에 Windows Azure의 Hosting Service Control Web Page에 유용한 기능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Deploy하는 Windows Azure Package의 설정 파일에 직접 기술해야 했던 Windows Azure OS 버전을 배포하기 직전이나 배포한 이후에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는 해당 기능에 대한 스크린샷입니다. 🙂



위의 그림에서, “OS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배포된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할 OS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페이지가 아래 그림과 같이 따로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중인 OS의 정보는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Windows Azure Guest OS 1.3 (Release 201004-01)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Role이 항상 최신의 버전을 택할 수 있도록 Automatic Upgrade Mod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특정 Windows Azure OS에서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이거나 진단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Manual Upgrade Mode를 사용하여 직접 원하는 OS 버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ff729420.aspx 에서 자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OS 업그레이드는 위와 같이 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도 있고,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와 함께 생성되는 설정 파일 상에서도 미리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Windows Azure OS는 최신 보안 패치들과 사용 빈도나 요청이 많은 닷넷 어셈블리들을 포함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웹 포털에 자주 방문하셔서 최신 OS로 업그레이드하는 작업도 꾸준히 하시는 것이 Windows Azure 기반의 서비스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