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이후 – Microsoft Midori 운영 체제;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와 운영 체제

원문: http://news.softpedia.com/news/Life-After-Windows-Microsoft-Midori-Operating-System-88910.shtml


* 노트: 번역 내용 중 일부를 편의를 위하여 편집하였습니다. 원문 내용을 확인하실 것을 권합니다.


Windows 7과 Windows 7 서버만이 현재 Microsoft에서 개발되고 있는 운영 체제는 아닙니다. 사실, Microsoft는 Windows 플랫폼을 모바일 폰부터 임베디드 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이식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비 Windows 운영 체제 시스템에 대한 작업도 열심히 진행 중입니다. 이제까지, Microsoft는 이미 Singularity의 다운로드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Microsoft가 목표로 하고 있는 더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와 운영 체제가 있는듯 합니다. 바로 Midori입니다.


Microsoft는 당연하게도 Midori에 관해서는 극히 비밀리에 논의를 하고 있지만, 공공연하게 Midori의 존재 사실이 확인이 되고 있으며 Singularity와의 관계까지도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 Microsoft 연구소는 CHESS (동시적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테스트 방안)에 관한 파워포인트 프레테젠테이션 파일을 출판하였습니다.


현재 CHESS 응용프로그램에서 (CHESS 자체는 진행 중입니다.), Microsoft는 “Dryad, 분산 데이터 흐름 프로그래밍을 위한 Singluarity/Midori 기반 라이브러리 (관리 코드 기반 – MSIL/C#/Sing# (C#의 Singluarity OS용 확장 사양) 기반), 사용자 모드 드라이버, 코스모스 (분산 파일 시스템), SQL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키워드를 나열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연구소 문서에 따르면 적어도 Midori와 Singularity는 같은 선 상에 놓여있음이 확실하며, 관리 코드 기반의 비 Window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도 확신할 수 있습니다.


“Singularity는 더 강력하고 완곡한 시스템과 응용프로그램 소프트웨어로서 사용될 새로운 운영 체제입니다. Singluarity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더욱 향상시켜 좀 더 정확하게 프로그램이 제작될 수 있게 하며, 프로그램의 동작을 좀 더 쉽게 분석할 수 있게 하며, 런타임 장애/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Singluarity의 핵심은 소프트웨어 격리 프로세스 (SIP) 모델을 기초로 한 확장 모델에 있으며, 이는 응용프로그램, 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Singularity 프로젝트 백서 (Whitepaper)의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지금으로서는 Midori 프로젝트가 언제 완료될 것인지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Singluarity에 관해서는 지속적으로 codeplex 호스팅 사이트 (http://www.codeplex.com/singularity)를 통하여 진행 상황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