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유용한 전처리기 지시문 (C#)

#region [설명] ~ #endregion: Visual Studio .NET, Sharp Develop과 같은 IDE를 사용할 때 코드 접이 기능을 위한 프로그래밍 방식의 영역 지정 전처리기 지시문입니다.


#warning [설명]: 특정 행에서 컴파일러 경고를 발생시킵니다.


#error [설명]: 특정 행에서 컴파일러 오류 (컴파일을 중단시키는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if [선언된 정의 변수] ~ #endif: #if 절의 문장이 참이면 안에 들어있는 코드를 포함하여 컴파일을 시도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안에 들어있는 코드를 제외하고 컴파일을 시도합니다.


#if [선언된 정의 변수] ~ #else ~ #endif: #if 절의 문장이 참이면 #if 절에 들어있는 코드를 포함하여 컴파일을 시도합니다. #if 절의 문장이 거짓이면 #else 절에 들어있는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if [선언된 정의 변수] ~ #elif [선언된 정의 변수] ~ #else […] ~ #endif: #elif는 #else와 #if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동작 유형은 위의 전처리기 절 세트와 같습니다.


#define [변수 이름]: 새로운 변수를 선언합니다. 여기에는 값을 대입할 수 없으며 오로지 “존재한다”와 “존재하지 않는다” 만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System.Boolean과 유사하게 보이지만 다르며 런타임에 바인딩되는 인스턴스가 아니며 오로지 컴파일러 내에서만 유효합니다.

댓글 남기기